12_0615 [걷고 싶은 서울길] 월드컵공원 순환길 난지, 노을, 하늘, 평화.... by 도시애들

 

 [걷고 싶은 서울길] 월드컵공원 순환길 난지, 노을, 하늘, 평화....

 

 

 

 오늘의 걷는 길은 정말 놀랠 만하게 바뀐 월드컵 공원 순환길로 한 바퀴 도는 코스다. 원래 난지도라는 섬에다 쓰레기 매립장을 만들어 오랜 관리 끝에 동식물이 자랄 수 있는 생명의 땅을 만든 거룩한 땅이다. 실로 매립지의 가스를 차단하여 땅에 동식물들이 살 게 하는 고도의 기술력이 빛을 발하게 된 것이다. 순환코스 시작과 끝은 월드컵 경기장 역에서 원점회귀 코스이다. 3번 출구로 올라와 직진을 하면 운동장이 나오고 왼쪽에 마련된 돌계단을 오르며 매봉산을 한 바퀴 돌며 전망대에서 흐리지만 북한산을 볼 수 있는 전망대도 마련되었다. 그길로 내려와 길건너 난지천 공원으로 접어든다. 조금 걸으면 커다란 잔디광장이 나온다.

 

 이곳에서 천을 건너 끝없는 포장길을 걸으면 노을공원 입구가 나오면 유턴 또 어렵게 오른다. 꼭 데기에 올라 노을공원의 매력에 빠져 본다. 방화대교가 보이는 일몰이 아름다워 노을공원이라 했단다. 노을공원을 지그자그로 통과해 내려가면 자원회수시설이 나오고 그 앞을 지나 큰길로 나가야 하는데 그만 하늘계단을 오르고 말았다 멋진 풍경보고 다시 내려왔으니 850계단을 오르내린 셈이다. 입구에서 다시 내려오길 잘했다고 생각된게 엄청난 메타세콰이어 길이다. 이길을 지나 입구로 오르면 하늘공원이다. 공원을 한 바퀴돌고 다시 동쪽 하늘계단으로 내려와 예쁜 구름다리 넘어 평화의 공원을 지나 다시 원점회귀해 끝을 낸다.

 

 오늘의 코스는 월드컵경기장역-매봉산입구-매봉산전망대-군부대담길-월드컵경기장서문앞-난지천공원-잔디광장-노을공원입구-노을공원전망대-조각공원-캠핑장-바람의광장-노을계단-메타세콰이어길-하늘공원-하늘그릇-풍력발전기-하늘계단-구름다리-평화의공원-평화의정원-난지연못-유니세프광장-마포농수산시장-월드컵이야기 건물-월드컵경기장역 이렇게 끝이 난다. 오늘의 코스 총 거리는 16.8 km 이고, 오늘의 코스 진행에 걸린 시간은 휴식시간 빼고 4시간 35분 걸렸다. 원래 코스 거리는 14.8km 이고, 원래 코스 시간은 4시간 30분 이다. 계단 850개를 오르내리느라 시간이 조금 지체되었다.

 

 

 



덧글

  • 투명장미 2012/06/16 11:39 #

    하늘공원엔 오래전에 한번 가봤는데..사진으로 다시 봅니다.
    도시애들님 포스팅은 서울투어 안내책자에 실려야할 듯 합니다.
  • 도시애들 2012/06/16 13:44 #

    에고 이좋은곳을 한번..
    호수공원때문인가 봅니다.
    이곳도 넘 좋던데요...ㅎㅎ
    좋은 주말 입니다..바람도..시원...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