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_0621 [걷고 싶은 서울길] 오패산 숲길 북서울 꿈의숲에서 미아역까지.... by 도시애들

 

 [걷고 싶은 서울길] 오패산 숲길 북서울 꿈의 숲에서 미아역까지....

 

 

 

 지난번 봄에도 오패산 북서울 꿈의 숲(드림랜드)을 초안산과 연계해서 간 코스가 있다. 봄꽃이 만연했던 그곳을 이 여름엔 어떨까 하는 의문과 함께 이번코스는 또 지난번 같이 외곽만 한 바퀴 도는게 아니고 숲 중간으로 가로질러 한 바퀴 돈 후 오동공원이라는 오패산 외곽을 돌고 미아역으로 가는 코스이다. 아침 일찍 사당역에서 4호선으로 갈아타고 미아 삼거리역 1번 출구로 나오면 바로 앞에 마을버스 정류장이다 09번 버스를 이용 약 10여분 만에 북서울 꿈의 숲 앞에 도착을 해 오늘 코스를 시작한다. 길을 건너면 작은 연못과 북서울 꿈의 숲이라는 대형 간판이 보이고 우측으로 방문자센터와 주차장 쪽으로 발길을 돌려 시작한다.

 

 주차장을 빠져나가 좌측길로 몇발짝 옮기면 우측으로 숲길이 나온다. 이곳에서 잘 조성되어 있는 숲길로 신경 안쓰고 걸으면 아파트가 보이고 그 앞에서 좌회전해 언덕을 넘으면 체력 단련 장이 나온다. 이길로 통과해 아트센터 전망대에 오르는데 10시에 오픈이란다. 다시 내려와 월영지길로 가다가 다시 출발점 출구로 나가 15번 입구로 들어서 생태다리 건너 삼각산 전망대를 지나 다시 동네길을 올라 오패산으로 오른다. 이곳이 오동공원이라 되어있는데 그 둘레길인 꽃샘길로 외곽을 돌아 미아역으로 가는 코스인데 오동공원은 샛길이 엄청 많고 또 베드민턴 장이 한 열군 데는 되는 것 같아 길 찾기가 아주 어려운 단점이 있다.

 

 오늘의 코스는 미아삼거리역-9번마을버스-북서울꿈의숲-주차장-둘레숲길-체력단련장-아트센터전망대-글래서파빌리온-월영지-입구-15번입구-전망대-생태다리-삼각산전망대-강북문화정보센터-오동공원입구-꽃샘길입구-오패산외곽산책로-송우베드민턴장-노인복지회관-미아역 이렇게 끝이 난다. 오늘의 코스 총 거리는 8.3 km 이고, 오늘의 코스 진행에 걸린 시간은 휴식시간 빼고 2시간 45분 걸렸다. 원래 코스 거리는 7.7 km 이고, 원래 시간은 2시간 반이다. 

 

 


덧글

  • 비사리 2012/06/22 15:42 #

    얼마전 서울숲에 갔었는데
    가족끼리 돗자리 깔고 앉아 쉬는 모습이 참 좋더군요
    북서울 꿈의 숲
    이곳도 멋진 곳 같습니다..
    벌써 수련이 피었고...

    저돌도 도시애들님이 세운것인가요??
  • 도시애들 2012/06/22 18:37 #

    네 제가 세워놓았습니다..ㅎㅎㅎ
    높아서 조금 힘들었답니다..ㅋㅋ
    까치발로..하하하

    정말 왜 공원하면 입장료가 생각나는데
    어린이 대공원...도 무료고..여기도..
    서울숲도 처음엔 입장료가 있는줄...

    정말 서울 대박입니다..ㅎㅎㅎㅎ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