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_0204 [관악산 둘레길] 금천 1~1 구간 호압사앞에서 석수동 입구까지.... by 도시애들

[관악산 둘레길] 금천 1~1 구간 호압사앞에서 석수동 입구까지....


보행 일자 :

2013년 02월 04일 12시 58분 시작 14시 38분 종료 약 1시간 40분 소요. 보행 거리 - 3.2 km

보행 코스 :

호압사앞시작 - 화장실앞잣나무길 - 잣나무산림욕장 - 호천약수터 - 호암1터널위 - 옹달샘약수터 - 호암2터널위 - 불로천약수터 - 명상길갈림 - 남서울약수터 - 금촌구안양시계.

보행 일지 :

오늘로 관악산 둘레길 4개 지자체인 안양시, 과천시, 관악구, 금천구 구간들 중 세군데 구간은 전부 다 돌아 보았고, 이제 지난번 관악구 관악산 둘레길 종착점인 호압사에서 금천구 둘레길 코스를 시작하려 호압사로 오른다. 눈이 많이 와 걱정을 하고 올랐으나 벌써 호압사 오르는 길은 눈을 볼 수 없을 정도로 깨끗이 치워져 있었다. 오늘 거리는 3.3km 이고 소요 시간은 2시간이라고 되어 있다. 2시간이라 되어있으면 쉬지 않고 걸으면 1시간 30분 정도면 될 것 같다.

우선 호압사 한 바퀴 돌고 설경을 보며 잣나무 길로 출발을 한다. 벌써 사람들 발자국이 많아 가는데는 지장이 없는데 정말 눈은 많이 와 스패치를 할걸 그랬나 생각이 들 정도이다. 이곳 금천구는 정말 서울길이 먼저 잘 되있어서 그런지 금천구 표지도 없고, 단지 흔히 볼 수 있는 갈림길 이정목만 새로 바꾸어 놓은 것뿐이다. 그래도 서울길만 따라가면 되니 편하기 그지없다. 한시간여 눈을 즐기며 걸으니 벌써 공구상가가 보이고 이내 시흥 3동쪽 도착지점이 보인다.